검색
 

 연합뉴스(2006.10.11)
 이름 안성맞춤
 날짜 2006-10-29 01:13
 조회 5,490
'환경 호르몬' 공포가 확산되면서, 주방 유리용기만 불티나게 팔리는 것은 아니다. 옹기, 쌀독 등 천연소재 주방용품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옥션'에 따르면 전통옹기, 황토쌀독, 무쇠 밥솥, 게르마늄옹기 등 전통주방용품이 하루 평균 400여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환경 호르몬 유해성 보도 이전(지난 달 1일~17일) 과 비교하면, 무려 50% 증가한 수치다.

50여종의 전통주방용품 중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은 장독대에 쓰이는 '옹기'와 '전통쌀독'. 황토옹기의 경우 쌀벌레와 곰팡이를 자연적으로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전통옹기는 김치나 각종 젓갈 등을 맛깔스럽게 발효시켜주는 기능이 있다.

특히 이들 전통주방용품은 경기도 이천, 충남 예산 등 전통공방에서 인터넷으로 직접 판매하고 있어 시중보다 30% 이상 저렴하다.

'옥션' 주방용품 담당 고현실 대리는 "환경 호르몬 공포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조상님들의 보관, 발효비법을 그대로 전승하고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옥션'에서 '이천도자기'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박호영씨는 "김장철에 많이 팔리는 옹기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40% 이상 늘었다"면서 "김치와 장류를 담는 대용량 옹기 대신 음료수나 술, 일반식품을 담는 소형 용량 제품으로 확대해 달라는 고객 주문이 많다"고 말했다.

◇ '옥션'과 '다나와'가 함께 추천하는 전통 주방용품

안성맞춤 전통옹기
5대째 가업으로 이어오고 있는 전통 수제 제조 방식으로 천연유약과 맥반석을 사용해 음식물을 자연 발효시켜 맛과 신선도를 장기간 유지시켜 주며 고온에서 생성된 미세한 구멍을 통해 외부의 공기를 빨아들여 음식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시켜준다.

   
여기서 처음 사봤는데, 너무 좋네...
매실을 시골에서 붙혔다기에 서둘...
삼등단지 하나 주문하고서 매실 올...
안성맞춤 전통옹기 유수봉 ...
안성맞춤 전통옹기(양헙토...
(좋은옹기 고르는법) 유약 ...
(좋은옹기 고르는법) 화학...
(좋은옹기 고르는법) 정통 ...
(자치안성신문) 이사람 - 6...
숨쉬는 우리그릇 - 양협토...
KBS2TV 무한지대큐 <김치...